HOME > 커뮤니티 > G2M소식
 
 
작성일 : 12-06-08 02:41
터키선교사 재충전 수련회 자원봉사자 모집 공고
 글쓴이 : 글로벌…
조회 : 2,810  
주최: 고구마글로벌미션/ 협력: 터키한인선교사연합회, 소중한교회
기간: 2012. 8.15-8.18 (3박4일)
장소: 이스탄불 근교
대상: 한인선교사 부부 및 자녀
자원 봉사자 참가신청: 714-673-0732 (고구마글로벌미션 최수미간사)

관련 질문
1. 선교사 재충전 수련회란 무엇입니까?
간단히 말하면 선교현장에서 일어나는 영적인 방해와 눌림으로 인하여 영적으로 지쳐 있는 선교사 및 그 가정이 다시 한번 복음의 열정으로 재충전함으로써 사역에 힘을 받고 일어나서 더욱 효과적이고 열정적인 사역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역입니다. 이 수련회의 특징은 선교후방 즉, 한국이나 미국 등지에서 선교사를 초청하여 하지 않고 실제 선교현지에서 직접 자원 봉사자들이 가서 선교사님 가정을 섬시는 사역입니다.
2. 그동안 몇 회 하셨고 어디서 하셨는지? 
2006년 두바이에서 57개국 이슬람권 국가에서 선교하고 계시는 선교사님 가정을 두바이한인교회의 도움을 받아 150명(자녀 60명)을 두바이에 초청하여 3박4일간의 재충전 수련회를 가졌습니다.  그리고 2007년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에서 남미 7개국에 파송된 한인선교사 가정을 아르헨티나 중앙교회의 도움을 받아 140명(자녀 40명)을 초청하여 3박4일간의 재충전수련회를 가졌습니다. 2008년에는 한인선교사와 동역하는 남미현지인 지도자를 대상으로 아르헨티나 중앙교회의 도움을 받아 100명을 남미현지인 지도자를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에 초청하여 3박4일간의 재충전수련회를 가졌습니다. 2009년 태국에서 동남아선교사 가정 150명(자녀 40명)을 초청하여 3박4일간의 재충전수련회를 가졌습니다.  2011년 아르헨티나에서 아르헨티나 중앙교회의 도움을 받아 남미 7개국 한인선교사 가정을 대상으로 150명(자녀40명)을 부이노스아이레스에 초청하여 3박4일간의 재충전수련회를 가졌습니다. 그러니까 총 5회를 했네요. 5회 모두 참가하신 선교사 부부와 자녀들은 100% 충전되어 현지사역에 큰 힘을 받았습니다. 고구마전도학교 교재를 현지어로 번역하여 제공함으로써 사역이 지속적으로 될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3. 왜 이것이 필요합니까?
행1:8의 에서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끝까지 증인되리라고 하신 말씀의 의미가 4 곳에 동시에 복음을 전하라는 말씀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다른 나라에서 선교하시는 선교사님을 돕는 것과 단기선교를 나가는 것도 좋지만 전방 선교지에 직접 찾아가서 하나님 나라 대표인 선교사 부부와 그 자녀를 한 곳으로 초청하여 후방(미국, 한국)에 있는 성도들이 실제적으로 그 곳으로 가서 섬기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깨닫게 해 주었습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 고구마전도의 도구로 복음의 핵심과 열정을 뜨겁게 나누는 선교사 재충전 수련회 내용을  3박4일 동안 열 수 있도록 지혜를 주셨습니다.
선교사를 직접 파송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한국이 세계 2위 선교사 파송국가이지만  이미 파송된 약 2만명의 선교사를 영적으로 구체적으로 돌봐드려야 할 때가 온 것 같습니다. 현지 선교사들간의 보이지 않는 경쟁과 갈등, 사역에서의 영적 눌림, 이방신과 이단과의 영적 전쟁등 선교사역의 방해요소는 상상을 초월합니다.  더우기 선교사의 가정을 넘어뜨리려는 유혹요소는 너무 많습니다. 그로인한 사역의 부담은 엄청난 무게의 짐으로 선교사의 가정과 생활을 눌리고 있습니다. 이제는 교단과 교파를 초월하여 선교현지에 직접 찾아가서 선교사 가정과 자녀를 영적으로 챙겨 드릴 때가 온 것입니다. 그들을 영적으로 재충전시켜 다시 한번 선교의 열정을 되찾게 해야 합니다. 선교지에서 우뚝 일어서야 합니다.
선교 현지에서 처음 파송받았을 때는 지원을 한 교회에서 내부 문제가 발생하여 지원이 하루 아침에 끊겨 고아가 된 선교사 가정도 있었습니다. 선교지에서의 영적갈등과 상처도 많이 있음을 알았습니다. 이럴 때 더욱 선교사를 다시 일으켜 세워 드림으로 처음 파송되었을 때의 열정을 되찾게 하는 것입니다.
선교사 자녀들의 상처와 갈등도 너무 많습니다 이들을 영적으로 치유받는 것은 급선무라고 생각합니다.
선교사재충전수련회를 섬기려고 여기에 참가하는 모두(강사, 찬양팀 포함)가 자원 봉사자들입니다. 이들의 섬김과 사랑이 그들을 치유시킴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참가한 자원 봉사자들이 엄청난 복음의 능력을 체험함으로 선교의 열정을 뜨겁게 가지는 기회를 갖게 됩니다. 교회가 이 열정이 필요한데 섬김으로 서로 받을 수 있는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4. 특별한 간증 한 가지
두바이에서 이슬람권 선교사님들을 모시고 재충전수련회를 할 때입니다. 3박 4일간의 수련회 일정 중에 직접 선교지에서2인 1조로 전도나가는 시간이 있는데 처음에는 선교사님들이 현지 자신들이 사역하고 있는 지역에 전도나가는 것을 꺼려 하는 마음이 있었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이슬람지역은 전도를 전혀 못하게 되어 있기 때문이었습니다. 5년 동안 사역을 해도 한 명도 전도하지 못한 어려운 지역이라고 말씀합니다. 그런데 고구마전도는 전혀 표시 나지 않게 전도하는 것으로 실제 선교사님들이 나가서 전도를 1시간 정도 하였습니다 . 돌아온 선교사님들 얼굴에는 환하고 빛난 얼굴들이었습니다. 직접 노방전도의 열매가 있었던 것입니다. 말문이 막힌 사람이 말문이 확 터인 느낌이었다는 고백과 십년 먹은 체증이 확 내려간다는 고백들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생각지도 않은 결과는 선교사의 가정이 회복된다는 것입니다. 강의와 실습을 한 마지막 날 간증 시간에 선교사님이 나오셔서 사모님께 자기의 잘못을 고백하고 부끄러운 집안 일들을 고백하며 치유받는 시간은 정말 하나님의 살아 계심의 역사였습니다. 그리고 선교사 자녀들을 위한 부모님의 안수기도 시간에는 모두가 울음바다가 되었습니다. 복음이 회복되니까 가정이 회복되고 자녀들이 다시 일어나고 사역이 회복되는 것을 보면서 이 사역은 주님이 오실 때까지 계속되어야 한다는 확신을 가졌습니다.
5. 향후 일정과 계획
매년 1회 대륙별로 돌아가면서 선교사 재충전 수련회는 가질 예정입니다.
2012년 터키한인선교사 부부 및 자녀 재충전수련회
장소: 이스탄불 근교
대상: 터키에서 사역하고 있는 한인선교사 부부 및 자녀(약450명)
일정: 2012. 8. 15-8. 18(3박4일)
일곱교회 성지순례: 8. 19-8.23(4박5일)
이미 참가자 접수가 마감되었습니다. 이제 자원 봉사자가 필요합니다. 어느 교회이든지 함께 조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물질 후원도 받습니다. 함께 합력하여 선을 이루는 귀한 사역이 되기를 소원합니다. 궁금한 것이 있으면 미국 고구마글로벌미션 714-673-0732 최수미간사님께 연락주시면 됩니다.

 
   
 

ȸҰ | ̿ | ޹ħ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 239-12 평해빌딩 301호 고구마글로벌미션 / ȭ : 070-7137-0690 / ѽ : 02-541-2437 /  : 고구마글로벌미션
Ϲȣ : 117-82-60904 / ǥ : 김기동 / å : 김윤수
ǸžŰȣ : 제 강남구 - 123호 / ΰŻŰȣ : 21345호
Copyright © 2001-2005 고구마글로벌미션 . All Rights Reserved.